강혜정 대표, 남편 류승완 감독 대리수상 '울컥' [36th 청룡영화상]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베테랑'의 류승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 강혜정 대표가 대리수상을 했다.

26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는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의 사회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감독상에는 '극비수사' 곽경택 감독, '베테랑' 류승완 감독,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 '사도' 이준익 감독, '암살' 최동훈 감독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날 '베테랑' 류승완 감독이 스케줄차 불참, 아내이자 제작사 외유내강의 강혜정 대표가 대리수상을 하기 위해 무대 위로 올라왔다.

강혜정 대표는 눈을 질끈 감고 떨리는 마음을 애써 누르며 "류승완 감독은 다음 영화때문에 헌팅 중이다. 감사하다"라고 인사했다. 강혜정 대표는 '베테랑'의 제작을 맡기도 했다.

한편 올해 청룡영화상은 올 한해 관객과 평단의 사랑을 받은 총 21편의 한국영화가 최종 후보작에 올랐다. 이들 중 '암살'이 11개 부문에서 12개 후보에 오르며 최다 노미네이트 됐으며 '베테랑'이 10개 부문, '사도'가 9개 부문 10개 후보, '국제시장'이 총 8개 부문에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강혜정 대표. 사진 = SBS 방송 화면 캡처]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