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이정현, 여우주연상 수상 '눈물' [36th 청룡영화상]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영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의 이정현이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6일 오후 8시 45분부터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의 사회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의 이정현이 ‘차이나타운’의 김혜수, ‘무뢰한’의 전도연, ‘암살’의 전지현, ‘뷰티 인사이드’의 한효주와 경합 끝에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에 깜짝 놀란 이정현은 눈물을 보였다.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는 그저 열심히 살면 행복해질 줄 알았던 수남의 파란만장한 인생역경을 그린 생계밀착형 코믹 잔혹극으로 이정현이 억척스러운 생활의 달인 수남 역을 맡았다. 이정현의 뛰어난 연기력과 신인 안국진 감독의 연출력으로 화제가 됐다.

한편 올해 청룡영화상은 올 한해 관객과 평단의 사랑을 받은 총 21편의 한국영화가 최종 후보작에 올랐다. 이들 중 '암살'이 11개 부문에서 12개 후보에 오르며 최다 노미네이트 됐으며 '베테랑'이 10개 부문, '사도'가 9개 부문 10개 후보, '국제시장'이 총 8개 부문에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배우 이정현.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