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유산' 작가 "가족 이야기, 따뜻한 공감대 생기길"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김명정 작가가 '가족'을 소재로 삼은 이유를 밝혔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모처에서 MBC '위대한 유산' 기자간담회가 진행돼 장형원 콘텐츠제작1부장, 이경용 책임PD, 안소연PD, 박영미PD, 김명정 작가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명정 작가는 "원래는 '부모와 자식의 동반 출근 프로젝트'로 제안이 왔다. 그런데 재미가 없더라. 테크닉이나 기술을 배우는 게 아니라 부모가 살아온 시간을 배우는 것이라 생각한다. 앞서 이야기 한 것이 더 자극적이고 재밌을 수 있는데 가족이라는 키워드로 이야기 한다면 따뜻한 공감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방향을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지섭 씨의 아버지는 테이블 두 개 짜리 공간에서 한 평생을 사신 분이다. 말도 굉장히 어눌하시고, 그런 반면 탕수육에 대해 이야기 하실 때는 정말 이야기를 잘 하신다. 그런 부분을 비춰냈을 때 입체적인 감동이 있을 거라고 생각됐다"고 말했다.

'위대한 유산'은 부모가 평생을 바쳐온 일터에 자식이 동반 출근하면서 좌충우돌 겪게 되는 일들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파일럿 방송에서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내 감동을 줬다. 이후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좋은 평가 받아 정규 편성됐다.

밴드 부활의 김태원, 임권택 감독-배우 권현상, 걸그룹 AOA의 찬미, 배우 강지섭 등이 출연한다.

[사진 = MBC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