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유산' 제작진 "임권택·권현상 부자 금수저 논란 없을 것"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안소연 PD가 임권택 감독과 배우 권현상 부자의 금수저 논란 우려에 대해 입을 열었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모처에서 MBC '위대한 유산' 기자간담회가 진행돼 장형원 콘텐츠제작1부장, 이경용 책임PD, 안소연PD, 박영미PD, 김명정 작가 등이 참석했다.

이날 안소연 PD는 "권현상 씨는 아버지 아들인 척 안하기 위해 성까지 바꿔내면서 노력을 했던 사람이고, 임권택 감독 또한 아들을 배우 길을 밀어줄 생각을 전해 안하신 분이다. 이번 출연도 권현상 씨가 끝까지 거절했다"고 밝혔다.

김명정 작가는 "단언컨대 권현상 씨도 아버지 작품에 출연하지 않는다는 게 확실히 보여 캐스팅하게 됐다. 아버지가 몸이 아프신 것도 출연의 결정적 계기가 됐다. 그들의 하루를 가지고 장난만 치지 않는다면 금수저 논란은 일지 않을 것"고 이야기했다.

장형원 부장은 "기록적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사라질 지도 모르는 거대한 산을 기록한다는 건 정말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위대한 유산'은 부모가 평생을 바쳐온 일터에 자식이 동반 출근하면서 좌충우돌 겪게 되는 일들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파일럿 방송에서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내 감동을 줬다. 이후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좋은 평가 받아 정규 편성됐다.

밴드 부활의 김태원, 임권택 감독-배우 권현상, 걸그룹 AOA의 찬미, 배우 강지섭 등이 출연한다.

[사진 = MBC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