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2골 2AS' 레알 마드리드, 샤흐타르에 4-3 승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호날두가 맹활약을 펼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샤흐타르(우크라이나)의 거센 추격을 물리치며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26일 오전(한국시각)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에서 열린 2015-1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조 5차전에서 샤흐타르 도네츠크에 4-3으로 이겼다. 이미 16강행을 확정한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승리로 4승1무(승점 13점)를 기록해 조 선두를 질주하며 조별리그 최종전 결과에 관계없이 조 1위 16강행에 성공했다. 호날두는 이날 경기에서 2골 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17분 호날두가 선제골을 터트려 경기를 앞서 나갔다. 모드리치의 로빙 패스에 이어 페널티지역 왼쪽을 침투한 베일이 골문앞으로 올린 볼을 호날두가 헤딩으로 밀어 넣어 샤흐타르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4분 모드리치가 추가골을 성공시켜 점수차를 벌렸다. 모드리치는 오른쪽 측면에서 호날두가 올린 땅볼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샤흐타르 골문을 갈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2분 후 카르바할이 팀의 3번째 골을 기록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호날두의 패스를 이어받은 카르바할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왼발로 감아찬 슈팅은 골문 오른쪽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24분 호날두가 또한번 득점에 성공했다. 호날두는 왼쪽 측면을 단독 돌파한 베일의 땅볼 크로스를 골문앞에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샤흐타르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샤흐타르는 후반 32분 테이세이라가 페널티킥 만회골을 기록했다. 이어 샤흐타르는 후반 38분 데티뉴의 득점으로 추격을 이어갔다. 데티뉴는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골문앞에서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레알 마드리드 골문을 갈랐다.

샤흐타르는 후반 43분 또한번 레알 마드리드 골문을 가르며 승부를 포기하지 않았다. 샤흐타르는 테이세이라가 멀티골을 기록하며 추격을 이어갔다. 샤흐타르는 경기종반까지 꾸준한 공격을 시도했지만 동점골까지는 터트리지 못했고 결국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로 경기가 마무리 됐다.

[샤흐타르전 2골 2어시스트를 기록한 호날두. 사진 = AF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