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 '조선마술사', 오늘(9일) 크로스 콘텐츠도서 출간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조선마술사'(감독 김대승 제작 위더스필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가 관객들의 관심 속에 9일, 국내 최초 크로스 콘텐츠 도서를 출간한다.

9일 소설 '조선 마술사'(이원태 김탁환)가 출간된다. 앞서 '조선마술사'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조선마술사' 웹 소설을 공개해 하루만에 2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크로스 콘텐츠의 성공 신호탄을 울린 바 있다. 그리고 이어서 종이 책으로 만나게 되는 '조선마술사'는 보다 정교하고 풍성한 구성으로 독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조선마술사'의 이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공개는 기획 단계부터 영화, 웹 소설, 도서 출간 등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국내 최초의 크로스 콘텐츠(cross contents) 사례이다. 소설가 김탁환과 방송 PD 출신의 기획자 이원태가 손을 잡고 창조한 캐릭터와 콘셉트를 바탕으로 영화, 종이책, 모바일 등 각각의 매체에 최적화된 스타일로 변주했다. '조선마술사'의 새로운 시도는 하나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콘텐츠 시장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준 좋은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조선마술사'는 조선 최고의 마술사를 둘러싼 사랑과 대결, 모든 운명을 거스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혈의 누', '후궁: 제왕의 첩' 등 매 작품마다 아름다운 영상미는 물론 섬세한 연출력 속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대승 감독의 신작이다.

김대승 감독은 기존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소재를 가지고 특유의 분위기 있고 안정된 연출력을 기반으로 웰메이드 사극의 정점을 선보일 것이다. 20대 대표 배우 유승호가 군 전역 후 선택한 첫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곽도원과 고아라, 조윤희, 이경영 등의 배우들과 박철민, 손병호, 조달환 등 신구 연기파 배우들의 명불허전 앙상블을 완성했다. 오는 12월 개봉 예정.

[영화 '조선마술사' 포스터.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