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녘 측 "아이유 측 연락 없었다, 논란 확산 우려돼"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아이유가 신곡 ‘Zeze’(제제)로 선정성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설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출판사 측이 다시 한번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동녘 측은 6일 오전 마이데일리에 “더 이상 아이유의 ‘제제’와 관련한 입장 발표는 없을 것이다. 논란이 확산되는 것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동녘 측과 아이유 소속사 로엔트리 측은 이번 논란이 불거진 후 따로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동녘 측은 “우리가 아이유를 공격하거나 로엔 측에 불만이 있었던 건 아니다. 페이스북에 게재됐던 글은 독자들의 커뮤니티에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싶었던 것 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에 앞서 동녘 측은 아이유가 ‘제제’란 곡을 통해 표현한 것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낸 바 있다.

동녘 측은 아이유가 “‘제제’는 소설 속 라임오렌지나무인 밍기뉴의 관점에서 만들었고 제제는 순수하면서 어떤 부분에선 잔인하다. 캐릭터만 봤을 때 모순점을 많이 가진 캐릭터다. 그렇기 때문에 매력있고 섹시하다고 느꼈다”고 인터뷰한 내용을 지적했으며, 또 ‘제제, 어서 나무에 올라와 잎사귀에 입을 맞춰 장난치면 못써 나무를 아프게 하면 못써. 제제, 어서 나무에 올라와 여기서 제일 어린 잎을 가져가’ ‘넌 아주 순진해 그러나 분명 교활하지 어린아이처럼 투명한 듯 해도 어딘가는 더러워 그 안에 무엇이 살고 있는지 알 길이 없어’란 가사도 꼬집었다.

동녘 측은 창작과 해석의 자유를 인정하지만 “학대로 인한 아픔을 가지고 있는 다섯살 제제를 성적대상으로 삼았다는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부분입니다. 표현의 자유도 대중들의 공감하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제제에다가 망사스타킹을 신기고 핀업걸 자세라뇨. 핀업걸은 굉장히 상업적이고 성적인 요소가 다분합니다”라고 반박했다.

현재까지 아이유 측은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가수 아이유 네 번째 미니앨범 재킷 커버. 사진 = 로엔트리 제공]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