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앞둔 '화정' 김재원·이연희, 드디어 손 잡았다 [MD리뷰]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인조(김재원)와 정명(이연희)이 봉림대군(이민호)을 국본으로 세우기 위해 드디어 손을 잡았다.

14일 밤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화정' 45회에서는 소현세자(백성현)의 죽음 이후 김자점(조민기)과 격렬하게 대립하는 정명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소현세자가 김자점과 소용조씨(김민서)의 손에 독살 당한 뒤, 정국은 혼돈으로 치달았다. 인조는 아들의 시신 앞에서 눈물을 보였지만, 범인인 김자점과 소용조씨를 처벌하는 순간 세상의 의심이 자신을 향하게 된다는 생각에 두 사람을 벌하지도 못했다. 정국의 주도권은 온전히 김자점에게로 넘어갔다.

이후 새로운 세자를 세우기 위한 논의가 시작됐다. 김자점은 소현세자의 아들인 원손을 대신해 자신이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소용조씨의 아들을 새로운 세자를 세우려 했다.

그 사이 정명과 강빈(김희정)은 소현세자의 동생인 봉림대군에게 "국본이 되더달라"고 설득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소현세자가 세상을 떠나기 전 봉림대군에게 "내가 세상을 떠난다면 네가 대신 국본이 되어달라. 어린 원손이 김자점 아래에서 얼마나 버틸 수 있겠냐"고 당부한 사실이 드러났다.

김자점이 인조와 신하들의 만남을 차단한 가운데, 정명은 계략을 통해 인조와 궁 밖에서 만남을 가지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정명은 "뒤틀린 선택을 되돌릴 기회가 아직 남아있다"며 봉림대군을 국본으로 세워달라고 인조에게 간청했다. 그리고 마음을 바꾼 인조는 궁으로 돌아와 "봉림대군을 국본으로 세우려 한다"고 선언했다.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