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장서희 "10년만에 MBC 작품, 초등학교 돌아온 기분"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장서희가 MBC로 돌아왔다.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50부작 새 주말드라마 '엄마'(극본 김정수 연출 오경훈 장준호) 제작발표회에 오경훈 PD, 배우 차화연, 박영규, 장서희, 김석훈, 홍수현, 이태성, 이문식, 진희경, 이세창, 도희, 강한나 등이 참석했다.

장서희는 "MBC 드라마를 10년 만에 출연한다. 원래 MBC 기수생이다. 의미가 남다르다. 김정수 작가, 오경훈 감독과는 20대 시절 함께 작업했다. 꼭 초등학교에 다시 돌아온 느낌"이라며 "남편역할인 이문식 선배는 세상에도 없는 착한 남편 역할이다. 엄마에게는 항상 든든한 딸이자 친구인 역할이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엄마'는 차화연이 연기하는 윤정애를 중심으로 부모자식 간 갈등과 화해를 다룬다. 정애는 사별 후 홀로 4남매를 키운 인물로 장서희, 김석훈, 이태성, 최예슬이 남매 사이로 등장한다.

박영규가 호탕한 사업가 엄회장이고, 이세창이 아들, 진희경이 며느리를 연기한다. 이문식은 장서희와 부부 호흡 맞추며, 홍수현과 강한나는 각각 김석훈, 이태성과 연인 관계를 그린다. 도희는 정애의 가게 일을 돕는 콩순이 역이다.

'여자를 울려' 후속으로 9월 5일 오후 8시 45분 첫 방송.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