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부터 장윤주까지, '베테랑' 7인이 밝힌 천만 돌파 소감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영화 '베테랑'의 주역들이 천만 관객 돌파 소감을 전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 '베테랑'(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 배급 CJ엔터테인먼트)이 29일 오전 7시 30분 기준 누적관객수 1001만 5553명을 기록했다. 개봉 25일 만의 천만 관객 돌파다.

이로써 '베테랑'은 통산 17번째, 한국영화로는 13번째 천만 영화 대열에 합류했다. 천만 관객 돌파 속도로는 '명량'(12일), '괴물'(22일), '도둑들'(22일)에 이어 역대 4번째 속도다. 여기에 24일 연속 일일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지키면서 올해 개봉작 중 최장 박스오피스 1위 기록도 경신중이다.

'베테랑' 측은 류승완 감독부터 오대환까지, 흥행 주역들의 천만 감사 인사를 공개했다.

첫 천만 영화의 영광을 누리게 된 류승완 감독은 "'베테랑'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관객 여러분들께 가장 먼저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또 다른 현장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내고 있는 진짜 '베테랑' 스태프와 배우들이 여러분의 박수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뿐 아니라 '베테랑'을 만든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대신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시장'에 이어 연타석 천만 배우 반열에 오른 황정민은 "'베테랑'을 촬영하면서 정말 즐거웠는데, 이렇게 많은 관객 분들께서도 저희와 함께 즐겨주시는 거 같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들께 갚아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역대급 악역으로 명불허전의 연기력을 보여준 유아인은 "작년 여름 촬영했던 '베테랑'이 1년이 지난 올 여름 관객분들과의 소중한 만남을 통해 비로소 완성되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국민적인 공분을 살만한 조태오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개인적으로 가졌던 불안 또한 관객분들이 보내주신 큰 사랑으로 말끔히 씻어낼 수 있었습니다. 천만이라는 숫자에 안도하거나 들뜨지 않고 순수한 도전과 고민을 통해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암살'과 '베테랑'으로 동시기 쌍천만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오달수는 "모두, 여러분들 덕뿐입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폭발적 카리스마를 선보인 유해진은 "'베테랑' 영화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면서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더욱더 건강 잘 챙기시고 기쁜 날이 이어지시길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스크린 데뷔작으로 천만 관객의 영광을 안게 된 미스봉 장윤주는 "주신 사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첫 영화인만큼, 지금 이순간 잘 간직하여, 주신 사랑 선하고 아름답게 흘려보낼게요. '베테랑' 나이스, 관객 분들도 나이스", 빛나는 연기투혼을 보여준 오대환은 "'베테랑' 천만 돌파!! 제게도 이런 영광을 선물 해 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테랑'은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다. 류승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장윤주, 오대환, 김시후, 정웅인, 정만식, 진경, 유인영 등이 출연했다.

[영화 '베테랑' 류승완 감독, 황정민, 유아인, 오대환, 장윤주, 유해진, 오달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