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원더걸스 합류, 솔로 활동 때부터 계획 됐었다"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걸그룹 원더걸스(예은, 유빈, 선미, 혜림) 선미가 합류 소감을 전했다.

3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에서 원더걸스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선미는 "솔로 활동 하다가 팀 합류를 했다"며 "5년 만에 원더걸스로 활동 다시 하게 됐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사실 제가 아예 예상을 안 했던 건 아니고 계획이 돼 있었다. 제 솔로 활동 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했던 거다"라며 "다른 앨범과는 다르게 이번 앨범은 저희가 머리 쥐어 뜯으면서 머리 맞대고 고생해서 만든 앨범이라서 감회가 다르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아이 필유'는 박진영의 자작곡으로 프리스타일 장르다. 이 장르는 한국에서 처음 시도된 것으로, 신스 악기와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이 특징이다. 멤버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80년대 레트로 풍의 그루브한 리듬과 매혹적인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 수록 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했다.

신보와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공개됐다.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