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가 스타쉽을 만났을 때 "원했던 트렌디함 찾았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유승우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뒤 일어난 변화를 고백했다.

세 번째 싱글앨범 '뷰티플(BEAUTIFUL)'을 발표한 가수 유승우의 '작은 음악회'가 2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M콘서트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새 타이틀곡 '예뻐서' 무대를 가진 유승우는 "이전에는 내가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고, 수록곡에도 자작곡을 담아왔다"며 "그러면서 내공이 쌓이는 걸 느끼기도 했다. 그런데 이번에 새 회사에 들어와서 작곡가 김도훈과 작사가 김이나를 만나고 새로운 노래를 들었는데 마냥 이 노래가 하고 싶더라. 앞으로의 음악인생에 큰 배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이 곡을 타이틀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게 일어난 변화가 있다면 조금 더 트렌디 해졌다는 점이다. 트렌디한 음악을 속으로는 꿈꿔온 것 같다. 그동안은 유승우를 떠올렸을 때 음악보다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 것이 아쉬웠는데, 이번에 해보고 싶었던 트렌디함을 만나 변화를 시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뷰티플'의 타이틀곡인 '예뻐서'는 유승우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은 뒤 처음으로 발표하는 곡이다.

히트 작곡가 김도훈의 곡에 김이나가 노랫말을 붙인 '예뻐서'는 갓 스무살이 된 그에게서 찾은 이미지 그대로를 표현하고자 했다. "우리 사랑이 시작된 날, 수줍게 멈추는 모든 순간 이게 사랑인가봐"며 수줍어 하다가도 "내 눈으로 본 모든 것 중에 니가 제일 예쁘다"고 대범하게 말할 줄 아는 스무살의 사랑노래다. 그룹 긱스의 래퍼 루이가 참여해 감성적 랩핑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