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들' 강용석, 입 열었다 "앞으로 빌미될 일 없도록 조심"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변호사 강용석이 불거진 스캔들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강용석은 28일 오후 소속된 법무법인 넥스트로를 통해 "앞으로 빌미가 될 만한 일이나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겠다.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이와 함께 넥스트로 측은 "강용석 변호사는 이날 오후 2시 서울지방법원에 기자 K모 씨를 상대로 명예훼손에 의한 손해 5천만 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며 스캔들 보도 매체에 대한 대응을 알렸다.

넥스트로 측은 "강용석 변호사는 고소왕 이미지를 불식시키려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으려 했으나 수차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십여 차례의 악의적 보도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소송을 냈다"며 "소장에 따르면 기자 K모 씨는 2015. 4. 23일부터 7. 27일까지 사이에 13회에 걸쳐 강용석 변호사와 A씨가 불륜이라는 단정적 표현을 사용해가며 강 변호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2일 B씨가 아내 A씨와 강용석의 불륜을 주장하며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의 첫 재판이 진행됐다. B씨는 지난 1월 강용석을 상대로 억대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당시 강용석은 "고소인이 불륜 찌라시만 보고 오해해 소송을 제기했고 오해를 풀어 소송을 취하했다"며 해당 내용을 부인하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변호사 강용석.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