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안재욱 "아팠던 과거, 돌파구 되는 작품이면 좋겠다"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안재욱이 뮤지컬 '아리랑'이 갖는 의미를 전했다.

안재욱은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LG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뮤지컬 '아리랑' 프레스콜에서 "더 강인함을 보여줄 수밖에 없다"고 운을 뗐다.

그는 "양반 역할을 맡다 보니 같이 어우러져 소리내 웃고, 울고 싶은데 더 절제해야 되고 더 이끌고 독려해야 한다는 에너지가 작품 연습하면서 힘들었다"며 "무대 위에서도 그 모습이 잘 보여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족의식, 거창한 말 같지만 어느 민족이든 역사가 있고 즐거웠던 과거와 아팠던 과거가 있다"며 "이 작품은 아팠던 과거를 지금 보여주며 같이 속상하자는 아니고 지금 힘들고 지쳐 있지만 무언가 돌파구가 될 수 있는 '아리랑'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잠깐이라도 위안이 될 수 있는 작품이 되면 좋겠다. 잊고 있었던 '아리랑'을 다시 한 번 가슴 속에 담아보자는 얘기"라며 "무거운 소재라기보다 다양한 소재가 있을 수 있는데 '아리랑'이 그 중 한 부분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뮤지컬 '아리랑'은 천만 독자에게 사랑 받은 작가 조정래의 대하소설을 뮤지컬화 한 작품으로 일제강점기, 파란의 시대를 살아냈던 민초들의 삶과 사랑, 그리고 투쟁의 역사를 담아낸 작품이다. 신시컴퍼니가 지난 2007년 '댄싱 섀도우 이후 8년의 공백을 깨고 야심 차게 준비한 대형 창작뮤지컬이다.

서범석, 안재욱, 김우형, 카이, 윤공주, 임혜영, 김성녀, 이소연, 이창희, 김병희 등이 출연하며 오는 9월 5일까지 서울 강남구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배우 안재욱.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