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선비' 이수혁 "모델 어벤져스? 그룹도 아니고…" 폭소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모델 겸 배우 이수혁이 모델 동료들로부터 "많은 응원 받았다"고 밝혔다.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MBC 새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 제작발표회가 진행돼 이성준 PD, 배우 이준기, 이유비, 이수혁, 김소은, 장희진, 가수 겸 배우 최강창민 등이 참석했다.

이수혁은 소위 '모델 어벤져스'로 불리는 절친한 동료들로부터 어떤 응원을 들었는지 묻자 "같은 그룹도 아니고 돈을 같이 버는 것도 아닌데 자꾸 언급돼 죄송하다"며 웃었다.

그러면서 "위치가 비슷하고 꿈꾸는 게 비슷해서 많이 응원해줬다"며 "뱀파이어 역할이라 약간 놀리는 것도 없지 않더라. 많이 응원해줘서 열심히 촬영 중이다"고 전했다. '모델 어벤져스'는 이수혁을 포함해 김영광, 김우빈, 성준, 홍종현 등을 가리킨다.

'밤을 걷는 선비'는 남장을 하고 조선시대 책 장수 일을 하며 살아가는 조양선이 음석골에 사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을 만나게 되고, 그가 뱀파이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멜로 사극이다. 이준기가 김성열, 이유비가 조양선이다.

최강창민은 적통 세손 이윤, 이수혁은 조선의 숨은 지배자인 뱀파이어 귀, 장희진은 성열의 심복인 기생 수향을 맡았다. 김소은은 도도한 규수 최혜령과 120년 전 성열과 얽힌 명희 1인 2역에 도전한다.

'해를 품은 달', '기황후' 등을 공동 연출한 이성준 PD가 연출을 맡고, '커피 프린스 1호점'을 집필한 장현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8일 밤 10시 첫 방송.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