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대전' 씨스타, AOA 3대2로 꺾고 1라운드 승리 감격(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3대2로 씨스타가 '걸그룹 대전' 1라운드에서 승리했다.

씨스타는 5일 SBS '인기가요'에서 걸그룹 AOA를 꺾고 'SHAKE IT'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씨스타는 이번 주 방송된 다섯 개 음악방송에서 3개의 1위 트로피를 가져가며, 2개를 거머쥔 AOA를 누르고 소위 '걸그룹 대전' 1라운드를 승리로 장식했다.

두 그룹은 나란히 같은 날 컴백해 올 여름 '걸그룹 대전'의 선발주자로 주목 받아왔다.

앞서 AOA가 신곡 '심쿵해'로 먼저 1일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바로 다음 날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씨스타가 트로피를 거머쥐며 따라붙었고, 이어 3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도 씨스타가 1위에 오르며 역전했다. AOA도 만만치 않았다. 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 트로피를 가져가며 2대2로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되돌렸다.

결국 이날 '인기가요'에선 씨스타가 AOA를 누르며 '걸그룹 대전' 1라운드 승자로 기록됐다.

한편 7월에는 소녀시대를 필두로 여러 대형 걸그룹들이 컴백 활동을 예고하고 있어 '걸그룹 대전'으로 올 여름이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SBS-KBS 2TV-MBC 방송 화면 캡처]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