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청량함 vs 현실비판…빅뱅 '맨정신' 신개념 뮤비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남성그룹 빅뱅이 청량하고 세련된 매력으로 변화를 꾀했다.

빅뱅은 1일 ‘MADE SERIES’ 세번째 앨범 ‘D’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맨정신(SOBER)’ 뮤직비디오는 앞서 두달간 빅뱅이 보여준 강렬한 매력과는 사뭇 달라 눈길을 끌었다.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여름 노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해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였으며 여기에 빅뱅의 발랄하면서도 오버스러운 연기가 돋보였다. 특히 “제발 좀 잘난 척하지 마” “돈 쫓다 권력 쫓다 명예만 쫓다 가랑이가 찢어져 자빠질 테니까” “맨정신이 난 힘들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 “시간은 더럽게 안 가고 나이만 들어 죽은 듯 살아”등의 현실의 괴로움을 표현한 가사는 뮤직비디오의 청량함과 극명히 대비돼 곡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해석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빅뱅의 신곡 ‘IF YOU’는 오전 7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총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맨정신’(SOBER) 역시 2위에 안착했다.

[사진 = ‘맨정신’ 뮤직비디오 캡처]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