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우, '송곳' 주연 캐스팅…김석윤 감독과 재회

[마이데일리 = 이은지 기자] 배우 지현우가 드라마 '송곳'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종합편성채널 JTBC 관계자는 24일 오후 마이데일리에 "지현우 씨가 '송곳' 주인공으로 출연한다"고 말했다. 지현우는 '송곳'이 편성되기 전부터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나눴으며, JTBC 방송이 확정되면서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지현우는 '올드미스 다이어리' 이후 김석윤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됐다. MBC '앵그리맘' 이후 1년도 되지 않아 안방극장에 복귀하게 됐다.

'송곳'은 동명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시트콤 '올드미스다이어리' '청담동 살아요',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를 연출한 김석윤 JTBC 제작기획국장이 연출을 맡고, '올드미스다이어리', 영화 '조선명탐정'까지 김석윤 국장과 함께 한 이남규, 김수진 작가가 각본을 맡는다.

특히 '공룡 둘리에 대한 슬픈 오마주' '습지생태보고서' '대한민국 원주민' 등 우리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 수작으로 한국 만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한 최규석 작가의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송곳'은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나가던 평범한 직장인들이 난관을 만난 후 힘을 모아 싸워나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올 가을 전파를 탈 예정이다.

[배우 지현우.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은지 기자 ghdps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