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뱅뱅뱅·위라이크투파티' 쌍대박…지드래곤 "어머어머" 소감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남성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신곡으로 음원차트를 싹쓸이한 소감을 전했다.

지드래곤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 'BANG BANG BANG'(뱅뱅뱅), 'WE LIKE 2 PARTY'(위 라이크 투 파티)가 각각 1위, 2위에 오른 화면을 캡쳐해 게재했다. 심지어 지난달 발표한 'LOSER'(루저)와 'BAE BAE'(베베)는 3위와 4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지드래곤은 "어머어머"라는 감탄사를 덧붙이며 기쁨을 표했다.

빅뱅은 2일 신곡을 발표했으며, '뱅뱅뱅'은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국내 9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막강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인기바람도 거세다.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 ‘BANG BANG BANG’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캐나다 65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87위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WE LIKE 2 PARTY’도 홍콩, 마카오 등에서 2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의 인기 또한 뜨겁다.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빅뱅 신곡 공개를 앞두고 지난달 31일 디지털 음원 예약판매 페이지가 오픈한 가운데 하루 만에 약 80만명이 예약구매를 하며 빅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