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6월3일 선공개곡 발표…윤종신 손잡은 후 첫앨범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6월 컴백을 앞둔 가수 장재인이 오는 6월 3일 선공개곡을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컴백에 시동을 건다.

장재인의 소속사 미스틱89는 29일 새 앨범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앨범 발매 전 선공개 사실을 밝혔다. 장재인이 새 음악을 발표하는 건 지난 2012년 발매한 ‘여름밤’ 이후 3년만이다.

이번 앨범의 장르는 세련된 기타 사운드와 시크한 감성이 어우러진 '프렌치 포크' 스타일로, 장재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장재인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포크 음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깊이 있는 눈빛을 자랑하는 장재인의 모습이 담겼다. 올해로 25세, 성숙한 여인이 돼 돌아온 장재인은 화려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녹아든 멋으로 여유를 드러냈다. 이제는 장재인의 시그니처가 된 검은색 긴 생머리는 고혹적인 장재인의 미모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이번 앨범은 장재인이 지난 2013년 가수 윤종신이 수장으로 있는 미스틱89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으로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랜만의 음악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장재인은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녹음 작업에 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편 장재인은 지난 2010년 방영된 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2’에 출연해, 독특한 음색과 기타 연주 실력으로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장난감 병정들', '여름밤', '0(Zero)', '다른 누구도 아닌 너에게' 등 직접 작사, 작곡한 음악들을 통해 20대를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해왔다. 또 올 초에는 MBC ‘킬미힐미’의 OST ‘환청’을 불러 음원차트 상위권에서 선전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장재인. 사진 = 미스틱89 제공]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