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 '고산자, 대동여지도' 출연…강우석 감독 조우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배우 차승원이 강우석 감독 신작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의 주연 고산자 김정호 역에 확정됐다.

강우석 감독과 차승원은 15년지기로 수많은 흥행작에 함께 했으나 감독 주연배우로서는 이번 '고산자, 대동여지도'가 첫 호흡이다.

제작자와 주연배우로서 만들어낸 대표작만 해도 '신라의 달밤', '광복절특사', '선생 김봉두', '귀신이 산다', '혈의 누' 등 대부분 흥행 1위는 물론 한국영화 흥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작품들이며, 그와 함께 호흡을 맞춰 온 김상진 감독, 장규성 감독, 장항준 감독, 장진 감독, 이준익 감독들 또한 강우석 감독과 각별한 인연이 있는 감독들이다.

강우석 감독은 "그의 시작부터 봐 왔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자신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것은 배우 차승원만의 능력이다. 특히 남모를 그의 따뜻함은 외롭고도 뜨거웠던 고산자의 일생을 표현하는데 또다른 힘이 될 것"이라고 차승원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특히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강우석 감독의 스무번째 작품이자 첫 사극 연출작이기에 이번 신작에서 제작자와 배우가 아닌 감독과 주연 배우로서의 조우는 벌써부터 영화계 안팎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잘못된 지도로 인해 목숨을 잃은 아버지 때문에 그 누구보다 지도에 대한 열망을 품게 된 김정호가 마침내 조선 최대의 전도 대동여지도의 목판본을 만들게 되면서 시대적 운명과 맞서게 된다는 이야기다.

대동여지도를 위해 감춰진 고산자의 지워진 일생을 끝까지 쫓은 소설가 박범신과 스무번째 영화를 앞두고 더욱 패기넘치는 강우석 감독,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이른바 대세 배우 차승원, 이 시대 최고의 만남은 영화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한다.

한편 차승원은 '화정'의 일정을 마치는 대로 '고산자, 대동여지도'의 여정을 시작하게 될 예정이다.

[차승원.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