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대표 아들' 이이경 "연기하며 경제적 도움 없었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이이경이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쉴 틈 없이 노력했던 과거를 회상했다.

이이경은 최근 매거진 그라치아와 화보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울 이태원 경리단 길을 배경으로 진행된 화보 촬영에서 이이경은 카모플라주 패턴이 돋보이는 겐조 슈트를 입고 촬영에 임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이경은 코믹물 도전작인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초인시대'를 언급했다. 극 중 25세까지 여자를 못 만나 초능력을 가지게 된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는 이이경은 "아무래도 내 실제 성격이 이래서 그런지 밝은 연기가 더 편하긴 하다. 물론 고충도 있다. 악역은 뚜렷하지 않나. 예를 들어 이 시계 하나만 봐도 이걸 깬다, 이걸 뜯어 버린다 등 목적이 분명하다. 반면 코미디는 겉으론 웃겨도 그 안에선 슬픔을 표현해야 하니까. 더 복합적인 것 같다"고 어려움을 말했다.

아버지가 LG 이노텍 이웅범 대표임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던 이이경. 그는 인터뷰에서 연기를 선택하면서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었기에 더 열심히 살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돈이 필요했다. 연기 학원비도 내야 했으니까. 집에서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었다. 다 혼자서 해결해야 했다. 그때는 새벽마다 스쿠터 타고 강남 YBM 영어 학원에 가서 일했다. 직장인들이 출석체크하면 나라에서 환급해주지않나? 그런 걸 체크하고 유인물 복사하는 일을 했다. 그러고 다시 강북으로 넘어와서 연기를 배우고 저녁에는 강남역 카페에서 마감까지 서빙을 했다. 잠깐 집에 들어왔다가 새벽에 다시 나갔고…"며 당시의 고충을 토로했다.

지난 2012년 데뷔 이래 지금껏 14개의 작품을 하며 쉼 없이 달려온 이이경. 그는 지금도 여전히 바쁘게 살고 있다. 이이경은 "원래 성격이 그렇다. 어느 인터뷰에서는 언제 쉬냐고 물으시길래 '무덤가서 쉴게요'라고 답했다. 실제로 내가 자주 하는 말이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이경. 사진 = 그라치아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