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달샘 장동민, 삼풍백화점 발언 사과 "처벌 달게 받겠다" [MD동영상]

[마이데일리 = 김정수 기자] 개그맨 장동민이 자신을 고소한 삼풍백화점 참사의 생존자 A씨를 향해 사과했다.

개그맨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가 28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거진 발언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 중 장동민은 삼풍백화점 관련 발언으로 피소를 당한 사실이 언급되자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다. 그에 따른 처분도 받겠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장동민은 "너무 죄송하다. 나로 인해 상처 받고 기억하기 싫은 일을 다시 기억하게 됐다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너무 죄송하다"고 사죄의 뜻을 밝혔다.

'옹달샘'으로 불리는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등 세 사람은 지난해 팟캐스트에서 한 발언이 최근 대중에 알려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여성 비하,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 모욕, 장애인 희화화, "마음에 드는 여성을 데려오면 환각제를 구비해 놓겠다" 등 수위를 넘는 발언이 잇따라 드러나며 비난 여론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된 것.

특히 장동민은 '오줌을 먹는 동호회'의 창시자로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를 언급해 생존자 A씨로부터 명예훼손 및 모욕 등의 혐의로 고소 당하기도 했다.

[장동민.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김정수 기자 easefu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