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민, "상처 입은 분들에게 사죄드립니다" [MD동영상]

[마이데일리 = 김정수 기자] '막말 논란'에 휩싸인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등이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장동민은 "정말 죄송하다"며 "어떤 말씀을 드려도 부족하다는 걸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방송이란 틀을 벗어나 저희들이 방송을 만들어가고 청취자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즐거움을 느꼈다. 더 많은 분들에게 큰 웃음 드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웃음만을 생각하다 보며 서로가 내뱉는 발언이 세졌고, 자극적인 소재, 격한 말들을 찾게 됐다. 그 웃음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될 것이란 생각은 하지 못하고, 재미있으면 되겠지란 안일한 생각을 가졌다. 이런 저희 경솔한 태도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사과했다.

또 "특별히 언급하고 싶은 부분은 부족한 언행을 통해서 본의 아니게 상처 입은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사죄드린다"며 "평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이미 여러분께 실망 드린 부분 되돌릴 수 없겠지만 이 부분 절대 잊지 않고 앞으로 모든 일에 신중 다해서 여러분이 주신 사랑과관심 꼭 보답하겠다. 늘 반성하는 마음으로 주어진 일에 최선 다하며 열심히 살겠다. 다시 한번 사죄 말씀 드린다"고 했다.

'옹달샘'으로 불리는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등 세 사람은 지난해 팟캐스트에서 한 발언이 최근 대중에 알려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여성 비하,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 모욕, 장애인 희화화, "마음에 드는 여성을 데려오면 환각제를 구비해 놓겠다" 등 수위를 넘는 발언이 잇따라 드러나며 비난 여론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된 것.

특히 장동민은 '오줌을 먹는 동호회'의 창시자로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를 언급해 생존자 A씨로부터 명예훼손 및 모욕 등의 혐의로 고소 당하기도 했다.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김정수 기자 easefu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