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논란' 장동민 "방송 하차? 제작진 뜻에 따르겠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옹달샘 멤버들이 프로그램 하차에 대해 제작진의 뜻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개그맨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가 28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거진 발언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하차 의향을 묻는 질문에 장동민은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린다"며 "지금 하고 있는 방송은 너무나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 촬영을 해놓은 부분이 많이 있고 그 부분에 대해서 '하차를 하겠다', '계속 하겠다'는 말을 하는 것 또한 많은 이들에게 결례가 되는 것 같다"며 입을 열었다.

장동민은 "저희가 하차에 대해서는 논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 같다. 제작진의 뜻에 전적으로 따르겠다. 모든 것을 받아들이겠다. 기회를 주면 성실하게 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방송국 관계자들의 뜻에 따르겠다"고 덧붙였다.

'옹달샘'으로 불리는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등 세 사람은 지난해 팟캐스트에서 한 발언이 최근 대중에 알려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여성 비하,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 모욕, 장애인 희화화, "마음에 드는 여성을 데려오면 환각제를 구비해 놓겠다" 등 수위를 넘는 발언이 잇따라 드러나며 비난 여론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된 것.

특히 장동민은 '오줌을 먹는 동호회'의 창시자로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를 언급해 생존자 A씨로부터 명예훼손 및 모욕 등의 혐의로 고소 당하기도 했다.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