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육군, 협력증진 및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마이데일리 = 강산 기자] KBO와 대한민국 육군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45분 충남 계룡에 위치한 육군본부 안중근 장군실에서 야구를 통한 협력증진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야구 경기를 통해 군 복무 장병들의 체력 증진과 활기찬 병영문화 육성에 기여함은 물론 최전방에 근무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민 인기스포츠인 프로야구는 장병들도 매우 좋아하는 운동임에도 각종 야구용품을 갖춰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 이에 KBO는 육군의 야구경기 활성화와 활기찬 병영 육성을 위해 올해까지 최전방 GOP 전 부대에 티볼과 연식야구 용품을 보급하고 육군 전 부대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2015 KBO 올스타전에 장병들을 초청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한다.

또한 육군은 부대별 야구경기를 통해 장병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함으로써 밝은 병영문화를 만들어나갈 예정. 또한 KBO 주관 경기에 군악대와 의장대 공연, 고공강하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민군 교류로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는 육군의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O는 지난 2012년 백령도, 연평도 등 서해안 최전방 해병 부대에 티볼 80세트 전달을 시작으로 지난해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에 티볼 800세트를 지원했다. 또한 올해 초 육군 제5보병사단과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장병들의 전투체육활동 다양화와 민∙군 유대강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KBO와 육군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1,000만 관중시대에 진입하는 야구경기가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것은 물론 국민들에게는 희생과 헌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기회, 장병들에게는 군 복무의 자긍심과 보람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협약식에는 육군참모총장 김요환 대장과 KBO 구본능 총재, 양해영 사무총장, 김인식 기술위원장, 허구연 야구발전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KBO로고. 사진 = 마이데일리 DB]

강산 기자 posterbo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