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이혼변호사', 조여정 vs 연우진 '전세역전 로맨스' 끌리네 [MD리뷰]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조여정, 연우진 처지가 바뀌며 이들의 악연 로맨스가 시작됐다.

18일 방송된 SBS 주말드라마 '이혼변호사는 연애중'(극본 김아정 박유미 연출 박용순) 1회에서는 고척희(조여정)과 소정우(연우진)의 과거 악연과 이후 처지가 바뀌는 모습이 그려졌다.

고척희는 까칠한 변호사, 소정우는 그와 함께 일하는 사무장이었다. 고척희는 승소를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변호사였고, 소정우는 그녀에게 쩔쩔 맸다.

정의 앞에 고척희와 소정우는 다른 의견을 가졌다. 고척희는 승소를 위해 한 사람의 인생이 망치는 것을 꺼리지 않았고, 소정우는 이를 반대했다.

소정우 반대 속에도 고척희는 공개하면 안 되는 CCTV를 재판에서 공개했다. 그러나 고척희가 불법을 저질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고척희는 궁지에 몰렸다.

고척희는 소정우를 의심했다. 소정우 생일 미역국을 그의 얼굴에 쏟았고 독설을 날렸다. 소정우는 고척희의 능력만은 존경했다며 3년의 결과가 이같은 굴욕임에 치를 떨었다.

고척희는 자신이 변호한 한미리(이엘)에게도 배신 당했다. 피해자인척 하던 한미리가 알고보니 마동구(송영규)와 이혼하기 위해 모든 것을 계획했던 것. 급기야 마동구는 투신 자살까지 했다.

이후 시간이 지났다. 고척희 변호사 사무실을 박차고 나간 소정우는 어엿한 변호사가 돼있었다. 몰락한 고척희는 소정우가 변호사로 일하는 법률 사무소에 새로 출근했고 소정우와 재회했다.

이날 '이혼변호사는 연애중'은 확실한 캐릭터 설정이 돋보였다. 까칠하고 융통성 없는 고척희와 그와는 반대의 성격인 소정우, 두 사람의 처지가 바뀌며 '전세역전' 한다는 전개 역시 흥미로웠다.

첫 회만에 전세역전이 되며 빠르게 전개된 이야기 덕에 시청자들의 몰입도도 높아졌다. 앞으로 뚜렷한 개성의 캐릭터들이 어떤 관계로 발전할지, 이색적인 로맨스에 관심이 쏠렸다.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조여정, 연우진. 사진 = SBS 방송캡처]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