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포츠, 4D 리플레이 정규시즌 첫 공개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올 시즌 처음으로 공개된 프로야구 중계 기법 SBS 4D 리플레이가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SBS스포츠는 3일부터 사직에서 열린 2015 프로야구 두산과 롯데의 3연전에서 타임 슬라이스 기법을 통해 주요 장면을 보여주는 4D 리플레이를 처음 선보였다. 2014 시즌 한국시리즈에서 맛보기로 공개된 4D 리플레이가 정규 시즌에 도입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4D 리플레이는 선수의 스윙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볼 수 있도록 한 중계 기술로, 70대 이상의 카메라가 동원되는 첨단 기법이다. 영화 ‘매트릭스’를 통해 대중에게 익숙한 이 기법을 통해서는 타격 자세 등 선수들의 움직임을 360도로 볼 수 있어 입체적 분석이 가능하다.

4D 리플레이가 본격적으로 베일을 벗은 후 이 기술은 시청자들의 호평뿐 아니라 프로야구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SBS스포츠 관계자는 “자신의 타격 모습을 360도로 보는 건 선수들도 처음이라서 여러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4D 리플레이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BS는 4D 리플레이 뿐 아니라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한국 방송사로는 최초로 프로야구 중계에 적용하는 등, 프로야구 중계 방송에 시청자 서비스 차원의 적극적인 투자를 해 눈길을 끌고 있다.

[SBS스포츠 4D리플레이. 사진 = SBS 스포츠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