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갑숙 근황공개, '리얼극장'서 딸과 미얀마 힐링여행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서갑숙(55)이 딸 노의정(28)씨와 미얀마로 8박9일 여행을 떠난 모습이 방송된다.

EBS '리얼극장'은 31일 방송에서 서갑숙과 딸 노의정씨가 여행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을 확인해 가는 모습을 공개한다. '리얼극장'은 힐링 여행에 나선 부모와 자식을 통해 현 시대 가족의 새로운 초상을 제시하려는 의도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1982년 데뷔해 독특하고 색깔 있는 연기로 자리매김했던 서갑숙은 결혼 10년 만에 이혼한 후 1999년 자전적 에세이 '나도 때론 포르노그라피의 주인공이고 싶다'를 출판했다.

하지만 당시 평범하지 않은 성 경험 고백이 큰 파장을 일으켰다. 사랑했던 남자와의 사랑 이야기도 등장하지만 보통 사람이라면 상상하지 못할 경험들이 논란이 된 것.

출연하던 드라마에서 하차한 것은 물론 세상의 비난과 질시가 쏟아졌다. 몸과 마음의 병을 얻은 서갑숙은 친정어머니와 두 딸과 함께 조용히 살았지만 세상과 싸우는 것만으로도 버거웠기에 어린 딸들을 살뜰하게 챙기고 보살피기 어려웠다.

엄마의 자리가 비워진 동안 딸 노의정씨는 모든 것을 혼자 감당해야 했다. 힘들고 외로울 때마다 엄마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엄마 서갑숙은 늘 흘려들었다. 노의정씨는 점점 엄마에게 마음의 문을 닫았다.

책 한 권으로 세상의 뭇매를 맞았던 서갑숙은 딸을 강하게 키우려 했다. 딸은 중학교 시절부터 용돈을 스스로 일해서 벌었고, 아픈 외할머니와 어머니를 돌보는 것도 당연했다. 불만과 외로움은 마음 속에 쌓아뒀다.

모녀의 갈등이 터진 것은 노의정씨가 프랑스 유학을 중단하고 돌아온 지난해. 프랑스 생활이 맞지 않아 고생하던 딸이 중도 포기를 선언했을 때, 서갑숙은 무조건 반대를 했다. 그러자 딸은 그동안 쌓였던 불만을 쏟아냈다. 결국 모녀의 절충안은 별거.

뒤늦게 딸의 마음을 깨달은 엄마 서갑숙과 늘 따뜻하게 자식을 품어주는 엄마를 원했던 딸 노의정씨 모녀가 8박9일의 미얀마 여행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었을지 '리얼극장' 방송은 31일 밤 10시 45분.

[사진 = EBS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