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하녀들' 정유미·오지호, 신분 극복하고 재회했다 [MD리뷰]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천한 노비의 신분을 벗어나 양반과 왕자로 다시 마주한 국인엽(정유미)과 무명(오지호), 이들의 재회와 함께 이야기는 마무리됐다.

28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하녀들'(극본 조현경 연출 조현탁) 20회에서는 운명에 맞서 사랑을 찾는 조선 청춘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처지는 뒤바뀌었다. 김치권(김갑수)이 역모죄로 잡혀간 뒤 그의 가족은 노비로 전락했다. 김은기(김동욱) 또한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다친 김은기를 외면할 수 없었던 국인엽(정유미)은 마지막까지 그를 보살폈다.

국인엽의 품 안에서 김은기는 서찰 하나를 건넸다. 만월당의 대업이 시작되기 전 그가 태조 이성계(이도경)를 만나 받아둔 교지였다. 교지에는 대업이 실패하더라도 국인엽의 신분만큼은 회복시킨다는 이성계의 약속이 적혀있었다. 죽음을 앞둔 순간에도 자신을 배려하는 김은기의 마음에 국인엽은 눈물을 흘렸다. 교지를 전한 뒤 김은기는 세상을 떠났다.

다시 양반의 신분을 되찾은 국인엽. 그는 단지(전소민) 등 함께 했던 노비들을 거둬들였다. 대신 안하무인이던 과거의 태도와는 달랐다. 그녀는 단지에게 "예전처럼 날 대해"고 말하며 진짜 가족처럼 그들과 함께 했다.

하지만 국인엽에게는 또 하나의 시련이 찾아왔다. 그녀가 양반이 되는 사이, 무명(오지호)또한 태종 이방원(안내상)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졌고 그의 신분은 왕자가 되어있었다. 무명은 어느새 김은기와 한 차례 혼인했던 국인엽이 넘보기 힘든 상대였다. 결국 국인엽은 그의 곁을 떠나는 선택을 했다.

1년 뒤 무명은 여전히 국인엽을 찾고 있었다. 그리고 이들은 사월이(이초희)의 무덤 앞에서 재회했다. 서로를 바라보는 이들의 모습과 함께 이야기는 마무리됐다.

지난해 12월 12일 첫 방송된 '하녀들'은 신분과 계급의 운명에 맞서 살아가는 조선시대 청춘 남녀들의 러브스토리를 그려왔다. 세트 화재 사고로 인해 2회 방송 이후 한 달 여 간 결방되는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던 작품은 방송재개 후 배우 오지호, 정유미, 김동욱 등의 호연과 탄탄한 전개로 호평을 받았다.

'하녀들'의 후속으로는 배우 정경호, 김소연, 윤현민이 주연을 맡은 JTBC 새 금토드라마 '순정에 반하다'가 오는 4월 3일 첫 방송된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