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차승원 "긴여정 시작, 두렵고 설렌다" 첫 촬영 소감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MBC 새 월화드라마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김상호 최정규)의 배우 차승원, 정웅인의 촬영 스틸이 10일 공개됐다.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사극. 차승원은 우아하고 냉철한 군주 광해군 역, 정웅인은 광해군이 왕위에 오르는 데 배후에서 활약한 후 광해정권의 실세가 되는 이이첨 역을 맡았다.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 속 장면은 지난달 28일 전남 담양에서 촬영됐다.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매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4대의 강설기와 강풍기가 동원됐다. 100여 명의 스태프는 5시간에 걸쳐 릴레이 촬영을 했다. 특히 차승원과 정웅인은 강한 바람과 눈발이 한데 뒤엉켜 눈조차 뜨기 힘든 상황에서도 강렬한 눈빛 연기를 선보이며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만들어 냈다.

첫 촬영을 끝낸 차승원은 "긴 여정이 시작된 만큼 두렵고 설렌다"며 "'화정'은 정통 사극에 기조를 두돼 '화정'만의 색채를 더한 재미있고 강렬한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정웅인은 "상상 이상의 배우들과 작가님, 감독님을 만나 기쁘다. 열심히 연기해서 기억에 남는 드라마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측은 "차승원과 정웅인은 최고의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들답게 완벽한 몰입도를 보여줬다"며 "궂은 날씨 속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은 두 배우의 열연 덕분에 멋진 장면이 탄생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환상의 커플',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사또전' 등의 김상호 PD와 '마의', '동이', '이산' 등의 김이영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빛나거나 미치거나' 후속으로 오는 4월 첫 방송 예정이다.

[배우 차승원(위), 정웅인. 사진 = 김종학프로덕션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