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려서…" 이수경 태도논란에 소속사·유이·임슬옹 대신 사과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이런 자리가 처음이라.. 죄송합니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케이블채널 tvN 갑을로맨스 ‘호구의 사랑’(극본 윤난중 연출 표민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신인인 이수경에겐 이번이 첫 공식 석상이고, 처음으로 취재진과 만나는 자리였는데 의도치 않은 태도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따라 주변인들이 대신 사과하는 일이 벌어지고 말았다.

이날 이수경은 ‘4차원’ 소녀임을 인증했다. 어디로 튈줄 모르는 답변과 자유분방한 태도가 눈길을 끌었다. 진행을 맡았던 신영일 아나운서도 이수경의 독특한 언행을 신기해하며 연신 질문을 던졌고 여기저기서 웃음이 터져나왔다. 특히 “감독님께 혼난 적은 없다. 아마 연기를 잘했나보다”라고 자화자찬하는 등 재기발랄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러나 작품을 설명하고 홍보하는 중요한 자리에서 다소 경솔했다는 지적도 있다. 심지어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자 괴성을 질러 모두를 놀라게 했으며, 신인으로서는 가벼운 태도를 보여줬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결국 유이는 “이 친구가 제작발표회가 처음이다. 기자님들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수습했으며, 임슬옹도 “이수경이 아직 고등학교 졸업을 하지 않았다. 어려서 그렇다”고 해명에 나섰다,

이렇게 행사가 마무리되는 듯 했으나, 현장 영상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퍼져나가면서 문제가 됐다. 이수경의 모습이 편집된 영상은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일부 네티즌들이 “술을 마신거냐” “신인이 저렇게 행동하다니 충격적이다”라며 비난했기 때문.

이수경이 태도 논란에 휩싸이자 소속사 호두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30일 마이데일리에 “이수경이 신인이라서 제작발표회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있는 자리가 익숙하지 않다. 긴장을 많이 해서 실수를 한 것 같다. 의도와 달리 오해를 만들었고 팬들을 불편하게 만들어 죄송하다”고 공식 사과했다.

tvN 측 관계자도 “현상 영상이 편집돼서 인터넷에 공개되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긴 것 같다. "최우식 씨를 비롯해 모든 배우들도 유쾌하게 넘어갔다. 제작발표회 현장은 화기애애했고 큰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2년 단편 독립영화 ‘여름방학’의 주인공 순영 역으로 데뷔한 이수경은 지난해에는 영화 ‘방황하는 칼날’에서 단역을 맡으며 연기 경험을 쌓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tvN ‘호구의 사랑’의 주연으로 파격적으로 캐스팅됐다. 아직 인지도가 낮은 신인이 이 같은 비중있는 역할을 맡게 됐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또 이수경은 김혜수, 김고은 등이 출연하는 영화 ‘코인로커걸’에도 캐스팅된 상태다. 신인으로서는 ‘꽃길’을 걷고 있는 셈이다. 특히 김혜수, 이성민, 송강호, 신하균, 이선균, 박희순 등이 소속된 호두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는 점 역시 놀랍다.

한편, ‘일리 있는 사랑’ 후속으로 방송하는 ‘호구의 사랑’은 걸죽한 입담의 국가대표 수영여신 도도희(유이), 밀리고 당하는 대한민국 대표 호구 강호구(최우식), 무패신화 에이스 변호사 변강철(임슬옹), 남자인 듯 여자 같은 밀당고수 강호경(이수경) 등 이들 4명의 호구 남녀가 펼치는 갑을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2월 9일 밤 11시 첫 방송.

[이수경.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