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엔터 김우종 대표, 제시카키친 파산신청 후 공금 횡령까지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코코엔터테인먼트(이하 코코)에서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대표로 있던 김우종 씨가 업무상 횡령 혐의로 피소됐다.

김우종 씨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레스토랑 제시카키친이 실적 악화로 문을 닫고 임금 체불, 납품업체 대금 미납 등으로 압박을 받자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파산 신청을 한 후 코코 측의 공금을 횡령하는 등의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코코 측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코코 법률대리인 측은 CEO 인 김우종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하였고 김우종 대표의 수년간 수억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하였습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김우종 대표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하여 해외 도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 입니다. 이후 주요 주주들과 계열사 및 직원, 연기자들에 대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설립된 코코엔 개그맨 김대희, 김준현, 김원효, 김지민, 이국주, 유민상, 양상국 등 40여 명의 개그맨들이 소속돼 있다.

[김준호.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