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노홍철, "방송 하차…자숙 시간 갖겠다" 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음주운전으로 논란을 빚은 방송인 노홍철이 출연 중인 방송에서 하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노홍철은 8일 MBC 측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노홍철은 "오늘 새벽, 저의 음주운전으로 인해 시청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저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께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자기 관리를 못한 점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따라서 제가 출연중인 프로그램 제작진에게 하차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더 이상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앞으로 자숙의 시간을 가지며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청자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노홍철은 이날 새벽 0시께 서울 논현동 서울세관 사거리 부근에서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를 운전하다 음주 단속에 적발됐다.

경찰은 1차 측정에서 음주 사실을 확인, 본인의 요청에 따라 2차 채혈 측정을 마쳤다. 이 혈액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 보내 혈중 알코올 농도를 확인한 뒤 처벌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노홍철은 경찰 진술에서 자신이 와인 한 장 정도를 마셨으며, 주차 때문에 운전을 하게 된 것이라 밝혔다.

한편 노홍철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과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이다.

[노홍철.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