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엑소 디오의 '외침', 감동 담은 OST 뮤직비디오 공개 (동영상)

[마이데일리 = 이은지 기자] 영화 '카트'가 작품 속 감동을 담은 OST '외침'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카트' OST '외침'은 영화 속 태영 역으로 스크린에 데뷔한 배우이자, 아이돌 그룹 엑소(EXO) 메인 보컬 디오(도경수)가 직접 부른 것이다.

최근 발매된 '카트' OST 앨범은 드라마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왈츠'를 비롯해 영화 '실미도' '혈의누' '올드보이' '안녕, 형아' '마당을 나온 암탉' '건축학개론' 등의 주제곡 및 음악을 작업했던 이지수 음악감독이 맡았으며, 타이틀곡 '외침'은 엑소(EXO) 멤버이자 배우 도경수(디오)가 직접 불렀다.

공개된 '외침' 뮤직비디오는 '카트'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도경수의 녹음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주연배우 염정아, 문정희, 김영애, 김강우 등이 처한 안타까운 상황 속에 도경수의 담백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컬과 애절한 멜로디가 앙상블을 이루며 한 편의 뮤직드라마를 연상케 할 만큼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서로 손을 붙잡고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이 극의 내용과 매칭되며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형성, 영화에 대한 감동과 몰입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카트'는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상업영화 최초로 비정규직 문제를 다루는 용기 있는 시도로 주목 받고 있다. 오는 13일 개봉 예정이다.

[영화 '카트' OST '외침' 뮤직비디오. 사진 = 명필름 제공]

이은지 기자 ghdps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