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발인, 마왕을 떠나 보내다 [MD동영상]

[마이데일리 = 김정수 기자] 고(故) 신해철을 떠나보내는 이들이 결국 슬픔을 참지 못하고 오열했다.

31일 오전 8시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신해철의 발인 미사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열렸다. 이날 유족은 물론이고 서태지, 윤도현, 남궁연, 넥스트, 싸이, 이승철 등 생전 절친했던 동료들이 자리를 지켰다.

이날 아내 윤원희 씨는 아직 어린 딸과 아들을 부둥켜 안고 눈물을 흘렸다. 이 외에 윤도현, 싸이 등도 눈물을 머금고 어두운 표정으로 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특히 넥스트 김세황은 아무도 보지 않는 곳에서 소리없이 오열해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아프게 했다.

또 김부선은 하염없이 눈물을 쏟으며 화장장까지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많은 음악적 동료들은 오열했다. 이날 일반인에게도 영결식과 발인식이 공개된 만큼 많은 팬들도 참여해 슬픔을 나눴다.

운구 행렬은 신해철의 작업실인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및 신해철 자택을 지난다. 이어 서울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서 화장된 뒤 경기도 안성시 유토피아추모관에 유해가 안치될 예정이다.

한편 신해철은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향년 46세. 유족으로는 아내 윤원희 씨와 1남1녀가 있다.

[사진 = 사진공동취재단, 영상 = 한국영상기자협회 공동취재단]

김정수 기자 easefu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