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야구 대표팀, 29년만에 월드시리즈 제패!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이 29년만에 월드시리즈를 품에 안았다.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은 25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펜실베니아주 윌리엄스포트 라마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결승전에서 미국 대표인 일리노이주 대표팀을 8-4로 꺾었다.

일본 대표팀과의 2경기를 연이어 승리한 데 이어 결승전에서 미국 그룹 우승팀까지 제압한 것이다. 이로써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은 1985년 이후 29년 만에 리틀야구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하는 감격을 누렸다. 1984년, 1985년에 이어 통산 3번째 우승.

전날 국제 그룹 결승전에서 일본을 12-3으로 대파한 한국 대표팀은 이날 일리노이주 대표팀과 5회까지 팽팽한 경기를 이어갔다. 그래도 상대 선발 브랜든 그린을 상대로 꾸준히 점수를 쌓으며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이어갔다.

선취점 역시 한국 대표팀 몫이었다. 1회초 1사 이후 신동완이 상대 실책으로 출루한 뒤 황재영의 1타점 좌측 2루타가 터지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2회 숨을 고른 대표팀은 3회 1사 이후 최해찬의 볼넷과 신동완의 안타로 1, 2루 찬스를 잡은 뒤 한 점을 보태며 2-0을 만들었다. 하지만 이어진 3회말 수비에서 한 점을 내주며 다시 2-1, 한 점 차로 쫓겼다.

대표팀은 흔들리지 않았다. 곧바로 추가점을 올렸다. 박지호의 2루타로 만든 득점 찬스에서 권규현의 적시타로 3-1로 달아났다. 5회에는 신동완이 이날 대표팀의 첫 번째 홈런을 터뜨리며 4-1까지 점수를 벌렸다.

승부는 6회 결정됐다. 한국 대표팀은 6회 김재민의 1타점, 전진우의 2타점 적시타, 최해찬의 좌월 솔로홈런으로 4점을 추가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국 대표팀은 6회 3실점했지만 우승에는 문제 없었다.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 사진=리틀야구 월드시리즈 공식 홈페이지]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