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만만' 신영희 "난 딸에게 팥쥐엄마, 정말 못해줬다"

[마이데일리 = 장영준 기자] 국악인 신영희가 딸을 살갑게 챙겨주지 못한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신영희는 23일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해 "나는 팥쥐 엄마였다. 딸에게 정말 잘 못해줬다. 지금도 미안하다. 죽을 때까지 미안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남동생 신규식 씨는 "누나는 정말로 팥쥐엄마였다. 내가 봐도 못해줬다"고 덧붙였다.

신영희는 "일 때문에 목포로 올라오는 바람에 딸을 양어머니 양아버지께 3개월간 맡겨놨다. 데리러 가니 자식은 역시 엄마 손이 필요하더라. 양어머니가 잘해줬는데도 딸 머리에 이가 생겼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서울로 올라온 다음에도 딸에게 잘 해주지 못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때까지 실내화 한 번을 세탁해준 적 없고, 도시락과 준비물을 챙겨준 적도 없다. 엄하게 키웠다. 6살 때부터 연탄불 갈기, 빨래, 콩나물 다듬기 등을 시켰다. 그러다 보니 딸이 살림을 잘한다"고 전했다.

그는 "아빠 없이 키워서 더 엄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어렸을 때 의자에 묶어놓고 때린 게 아직도 미안하다. 서울에 와서 살면서 뒷바라지를 못해준 것도 그렇고 고등학교 졸업식에 못 간 것도 미안하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국악인 신영희. 사진 = KBS 2TV '여유만만' 화면 캡처]

장영준 digou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