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종, '비밀의 문' 출연 확정…한석규 호흡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김민종이 SBS 새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 출연을 확정 지었다.

9일 SBS는 "김민종이 9월 방송될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부제 '의궤살인사건', 극본 윤선주 연출 김형식)에서 나철주 역을 맡아 '신사의 품격' 이후 2년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민종이 맡게 될 나철주는 조선 검계의 모든 실력자를 제압한 검계 중의 검계, 밤의 제왕으로 불리는 킬러이면서 검계답지 않게 연애소설의 광팬일 정도로 순수함을 동시에 지닌 인물로 알려졌다.

김민종은 냉혹한 킬러의 카리스마와 함께 순수한 마음을 지닌 나철주의 이중적인 매력을 특유의 명품 내면 연기로 그려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BS '비밀의 문'은 강력한 왕권을 지향하는 영조와 신분의 귀천이 없는 공평한 세상을 주창하는 사도세자의 부자간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로 500년 조선왕조의 가장 참혹했던 가족사에 의궤에 얽힌 살인사건이라는 궁중미스터리를 더해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김민종은 "이번 작품에 함께 참여하게 돼 기쁘다.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조 역을 맡은 한석규와 함께 김민종의 출연 확정으로 본격적인 작품 만들기에 돌입한 '비밀의 문'(부제 의궤살인사건)은 '불멸의 이순신', '황진이', '대왕세종' 등을 집필한 윤선주 작가와 SBS의 '싸인', '유령', '수상한 가정부' 등을 연출한 김형식PD가 의기투합한 작품. 오는 14일 방송되는 권상우, 최지우 주연의 '유혹' 후속으로 온느 9월 중순 방송될 예정이다.

['비밀의 문' 출연하는 배우 김민종. 사진 = SBS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