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무' 박유천, "김상호에게 배운 것? 독주!" [MD동영상]

[마이데일리 = 김정수 기자] 배우 박유천이 영화 '해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밝혔다.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해무'(제작 해무 배급 NEW) 제작보고회에 심성보 감독과 배우 김윤석, 박유천, 김상호, 유승목, 이희준, 한예리가 참석했다.

이날 박유천은 "몇 마디 말로 표현이 안 될 것 같은데 굉장히 많이 배웠다"며 "김유석 선배님의 경우 몸소 보여주면서까지 알려줬다. 많이 배우면서 했던 촬영이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김상호 선배님에게는 술을 배웠다. 독주를 배웠다. 유승목 선배님은 인간적으로 잘 챙겨줘 촬영할 때 편한 게 있었다. 희준 형님은 경력이 많은 데도 오히려 물어봐줘서 궁금증을 끌어내줬다. 한예리 씨의 경우 초반부터 영화 준비를 많이 했다. 지방에서 촬영하면 촬영이 없는 날에도 모여 연습도 많이 하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무'는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명의 선원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봉준호 감독이 기획·제작하며 '살인의 추억' 각본을 쓴 심성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내달 13일 개봉.

[배우 박유천.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김정수 기자 easefu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