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 김상경, KBS2 주말극 '가족끼리 왜 이래' 캐스팅

[마이데일리 = 장영준 기자] 배우 김현주와 김상경이 KBS 2TV 새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극본 강은경 연출 전창근)에 캐스팅?磯?

1일 드라마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에 따르면 김현주와 김상경은 '가족끼리 왜 이래' 남녀 주인공으로 확정됐다. 두 사람은 극중 대기업 상무와 비서로 막강 커플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김현주가 연기하는 '차강심'은 매사에 당당하고 거침없는 자존심 강한 커리어 우먼. 회사에선 완벽 그 자체지만, 회사만 벗어나면 게으르고 맹하기 짝이 없는 허당 매력을 보여준다. 그간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연기력을 인정받아온 김현주는 '가족끼리 왜이래'를 통해 직장과 집에서 다른 두 얼굴을 가진 장녀 역할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김현주는 "오랜만에 현대물로 돌아오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좋은 선후배님들과 함께 하게 되어 설레고, 작가님과 감독님의 믿음에 보답하도록 열심히 촬영할 것이다. 또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하게 되니 시청자들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캐스팅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상경이 연기하게 될 '문태주'는 남성우월주의와 능력 지상주의자에 빠져있는 대기업의 2인자다. 사람을 좀처럼 신뢰하지 않는 비정한 독설가로 그야말로 접근불가 까칠함의 소유자. '몽타주' '타워' '국가가 부른다' '대왕세종' 등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 넘나들며 무게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던 김상경이 3년만에 복귀를 알리며 주말드라마에 첫 도전하게 되어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상경은 "수년간 영화촬영만 하다 보니 서운해 하시는 부모님 생각에 텔레비전에 나오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효도라고 생각했다"면서 "이번 드라마를 통해 부모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됐고, 운명 같은 작품이 될 것 같다"고 출연 배경은 물론, 작품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김상경과 김현주가 주연으로 확정되면서 두 사람이 보여줄 연기 호흡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부드럽고 젠틀한 이미지를 탈피해 까칠남 '문태주'로 변신하는 김상경과 발랄하고 똑 부러진 모습 뒤에 허당 기질이 다분한 '차강심'으로 변신한 김현주의 좌충우돌 러브스토리가 벌써부터 이색적이고 재미난 커플을 그려보게 하고 있다.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관계자는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상중과 김현주가 드라마의 중심에서 멋진 호흡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가족끼리 왜이래'는 자식들만을 바라보며 살아온 이 시대의 자식바보 아빠가 이기적인 자식들을 개조하기 위해 고육지책으로 내놓은 '불효소송'을 중심으로 가족이기에 당연하게 여겼던 숱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하는 휴먼가족드라마로 부모세대와 자식세대 간의 갈등과 화해를 감동적으로 그려갈 예정이다. '참 좋은 시절' 후속으로 오는 8월 16일 오후 7시 55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배우 김상경 김현주. 사진 = 마이데일리 DB]장영준 기자 digout@mydaily.co.kr

장영준 digou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