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中 인기 폭발적 '태맨앓이' 신조어까지 탄생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박유천이 '태맨(泰man)앓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중국 내 박유천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극 중 캐릭터 한태경의 '태'와 남성다움의 'man'의 합성어인 '태맨'이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다. 중국의 대형 포털사이트 바이두(白度)에서는 박유천의 팬 커뮤니티 회원 수가 23만 명을 넘어섰다. 한국의 드라마 현장에 직접 커피차를 선물할 정도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고 전했다.

박유천의 이러한 인기에 중국에서는 SBS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 방송이 시작되기도 전에 팬들이 한화 2억 원 정도의 자금을 모아 북경 숭문문(崇文門)의 궈루이청(国瑞城)쇼핑센터 정문에 옥외광고판을 사들이기도 했다.

무려 300평 규모로 알려진 이 옥외광고판에는 "365일, 8760시간, 525600분, 31536000초. 우리는 매일매일 그대가 보고 싶어요. 유천의 새 드라마 '쓰리데이즈' 대박나기를 미리 축하드려요"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또 중국의 박유천 이모팬 모임에서는 박유천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에 고생하는 스태프들까지 챙기며 직접 드라마 촬영현장에 커피차를 선물하는 정성도 보였다.

이 가운데 박유천의 바이두 팬클럽 회원수는 23만 명을 돌파했고 유쿠와 투도우에서의 '쓰리데이즈' 누적재생수가 3억 건을 넘어서며 '옥탑방 왕세자'가 2년 만에 다시금 중국 드라마 인기순위 7위에 오르는 현상이 벌어지는 등 '태맨앓이'를 반증했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 13회는 오는 16일 밤 10시 방송된다.

[박유천 팬 커피차 선물, 박유천 팬아트. 사진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