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나이 들어 힐 신고 춤 못춰도 우리는 소녀시대"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끝까지 소녀시대이고 싶다"고 말했다.

태연은 16일 밤 MBC FM4U '푸른밤, 종현입니다'에 출연해 DJ인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으로부터 "언제까지 함께 활동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나?", "나는 오랫동안 다 함께 샤이니로 인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단 생각한다"는 말을 들었다.

이에 태연은 "그럼요"라며 "소녀시대로 대중들 앞에 태어났다. 끝까지 대중들에게 소녀시대이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멤버들끼리도 너무나도 지키고 싶은 것이다. 나이가 들어서 높은 힐을 신고 춤을 못 출 정도가 되어도, 우리끼리는 소녀시대였으면 좋겠다. 9명이 다 지키고 싶은 것이다"는 속마음을 밝혔다.

"계속 노래에 굶주려 있다. 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노래에 대해 뭔가 더 하고 싶은 느낌"이라며 솔로 활동에 대해 "이런 기회들이 자꾸 생겨나서 좋다. 멤버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하게 보여드리고 싶은 게 전체적인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태연은 평소 쉬는 시간에는 "집에 있는다"며 "유튜브에서 라이브 영상을 많이 찾아보고, 컵케이크 같은 것도 만든다"고 밝혔다.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