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숨은보석 다낭

신짜오(Xin chào)~! 순수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 속에서 호치민, 하노이와 다른 베트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낭! 관광, 휴양 이제는 허니문까지. 세계 관심의 조명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다낭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프랑스 식 멋스러운 건축물, 다낭 대성당

1923년 프랑스 식민 통치 시기에 건축된 성당이다. 풍향계가 돌아가는 특이한 지붕때문에 현지인들은 '닭 성당'이라는 뜻의 찐또아 꽁 가 라고 부른다. 연분홍색 외벽이 인상적이며 내부에서는 스테인드 글라스 유리창을 감상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 미사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서 장관을 이루기도 한다.

마을 전체를 내려다 보자. 마블마운틴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마블 마운틴이라고 불리우며, 베트남인들의 민간 신앙인 물,나무,금,땅,불을 상징하는 5개의 봉우리로 되어 있어서 오행산으로도 불린다. 물을 상징하는 수산(水山) 동굴안에는 불상이 모셔져 있다. 석단에 올라가면 마을과 산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산 입구에서는 각종 대리석 공예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비밀의 사원, 링엄사

다낭 시내에서 10분거리. Son Tra 해변 끝 산중턱에 위치한 링엄사. 2003년도에 지어진 절이자, 비밀의 사원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만큼 많은 영험한 기운이 감도는 다낭에 새로운 관광명소이다. 대웅전 앞 18나한상은 2미터가 넘는 대리석을 깎아 만들었으며, 다낭시내를 굽어보는 68미터짜리 미륵보살은 말 그대로 압권이다. 다낭의 View Point로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곳이다.

참파왕국의 마지막을 그대로 미 썬 유적지

호이안에서 약 1시간정도의 거리에 있는 참파 왕국 유적지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2세기부터 15세기까지 이어졌던 참파왕국의 신전터가 남아있는 곳이다. 19세기 경 발굴 되었으니 베트남 전쟁으로 대부분이 붕괴 되었으나, 고대 흔적에서 힌두교에 불교가 가미된 건축물과 신비스러운 여러 개의 예술상의 조각상을 발견할 수 있어 캄보디아의 "앙코르왓"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롯데관광 다낭 상품 구경가기*

최혜진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