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용준형 관련 반론보도 판결에 항소할 것" 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이지영 기자] KBS가 그룹 비스트 용준형의 과거 발언과 관련한 법원의 판결에 대해 항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KBS 측 관계자는 28일 마이데일리에 "현재 KBS는 법원의 결과에 대해 항소를 한 상태다. 1차 변론 기일도 잡히지 않았으며 순수하게 진행 중이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1심에서 용준형의 발언이 허위라고 볼 수 없다는 것이 입증됐다. 이에 KBS는 반론보도의 대상도 아니라고 판단했고, 이 같은 이유로 항소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조선일보에 따르면 용준형의 전 소속사 사장 김모 씨는 지난해 7월 용준형이 KBS 2TV '승승장구'에 출연해 했던 발언에 대해 KBS를 상대로 정정보도 청구소송을 냈다.

당시 용준형은 김 씨의 소속사에 대해 "흔히 노예계약이라고 그렇지 않나. 10년짜리" "내가 그만하고 싶다는 뉘앙스를 비췄더니 사장님이 있는 술집으로 나를 불렀다. 나에게 깬 병을 대고 '나에게 할래 말래'라고 하더라"라는 등의 발언을 했다. 이 같은 내용은 KBS 2TV '연예게중계'에서도 한 번 더 방송된 바 있다.

이에 서울남부지법은 이날 용준형의 전 소속사 사장인 김씨가 KBS를 상대로 낸 정정보도 청구에 대해 " "KBS가 '승승장구' 후속 '우리동네 예체능' 및 '연예가중계' 첫머리에 '용준형의 전 소속사는 사장이 병을 깨 위협한 사실이 없다고 알려왔다'는 반론보도문을 방송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용준형의 말이 허위라는 것을 입증하기도 어렵지만, 진실임을 입증하기도 어려운만큼 전 소속사 사장 김 씨의 주장도 화면에 내보내야 한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해당 재판에 용준형은 증인으로 채택됐고, 그는 "방송에서 한 말은 모두 사실이다"라고 주장했다. 이후 김씨는 용준형을 위증죄로 형사 고소했다고 알려졌다.

['승승장구'에 출연해 전 소속사 관련 발언을 했던 용준형.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KBS 2TV '승승장구' 방송화면 캡처]

이지영 기자 jyou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