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감독, "심판이 한국 편을 드는 것 같았다"

[마이데일리 = 인천 안경남 기자] 생 장 피에르 아이티 감독이 심판 판정에 불만을 나타냈다.

아이티는 6일 오후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치른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1-4로 완패했다. 아이티는 전반을 1-1로 마치며 대등한 경기를 펼쳤지만 후반에 1명이 퇴장 당하며 수적 열세에 놓였고, 결국 3골을 내리 허용하며 무너졌다.

생 장 피에르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서 “좋은 경기였다. 하지만 오늘 심판이 약간은 한국의 편을 드는 것 같았다”면서 “심판 판정은 승리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오늘 판정은 다소 아쉽다”고 불만을 터트렸다.

이날 아이티는 후반 9분 이브 데스마레가 경고누적으로 퇴장 당하며 밸런스가 무너졌다. 생 장 피에르 감독은 이점에 대해 거듭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는 “전반에는 아이티 선수들이 잘했다. 그러나 후반부터 주심이 계속 경고를 주면서 상황이 역전됐다. 안타깝다”고 했다.

이어 “오늘 한국은 정말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뛰어난 밸런스를 갖춘 팀이다. 하지만 한국이 오늘과 같은 심판이 없는 상태에선 다른 팀을 이길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고 덧붙였다.

[아이티 감독.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