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노무' 발언 크레용팝, "故노무현 대통령 비하? 그런 의미인지 몰랐다"

[마이데일리 = 남태경기자] '일베 논란'에 휩싸인 걸그룹 크레용팝 측이 공식 해명에 나섰다.

크레용팝의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는 21일 멤버들의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활동 의혹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크레용팝의 멤버들이 '노무노무' 발언을 하면서 이를 두고 '일베' 회원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소속사 측은 "'노무노무' 발언은 팬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귀여운 말투로 사용했을 뿐"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멤버는 '노무노무'라는 표현을 굳이 정치적으로 해석해 사용할 이유도 없을 뿐더러 '일베'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님을 비하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었다. 일베 활동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소속사 측은 '일베 논란'과 관련, 적절치 못한 대응을 한 점에 대해서는 사과했다.

소속사 측은 "'시안견유시 불안견유불의'(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의 눈에는 부처만 보인다) 발언은 이유 불문하고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며 "당시 순식간에 많은 분들에게 질책을 당한 멤버가 당황함과 동시에 억울한 나머지 위와 같은 발언을 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악의를 가진 악플러도 크레용팝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의 목소리인데 대중의 관심과 사랑으로 커 나가는 연예인으로서 적절치 않은 발언임이 분명하며, 앞으로 더욱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말하고 행동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일베 사이트 접속 논란'에 대해서는 "현재 포털사이트에 걸그룹 관련 검색을 했을 경우, 로그인 없이도 일베에 게재된 글이 열람 가능하다. 따라서 '일베'는 팬분들이 홍보글을 올려주신 사이트로만 인지하고 있었을 뿐 정치성향이 분명한 댓글이 올라오는 사이트임을 인지하고 접속한 것이 절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일베 논란'에 대해 해명한 크레용팝.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남태경 기자 tknam110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