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김성준 앵커, 노무현 비하 논란에 "경위 파악 중"

[마이데일리 = 전형진 기자] SBS '8뉴스'에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이미지가 전파를 타 논란이 된 가운데, 뉴스를 진행하는 김성준 SBS 앵커가 트위터를 통해 경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김성준 앵커는 20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후쿠시마 관련 영상에 대한 문제는 지금 회사에서 경위 파악 중입니다. 결과가 나오면 알려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이날 '8뉴스'는 일본 수산물 방사능 공포에 대해 다루며, 방사능 유출로 인해 수산물에도 방사능 피폭 우려가 있다는 문제점을 보도했다.

이 과정에서 후쿠시마산 가자미류 방사능 검출량을 나타내는 도표가 등장했는데, 도표 하단에는 사람 형상을 한 흐릿한 워터마크가 담겨 있었다. 이는 노 전 대통령과 코알라를 합성한 이미지로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의도로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사용되는 이미지였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저 사진이 합성사진인 것도 모르고 방송한건가" "이걸 방송에 내보면 어떡하나" "더러운 이미지 합성, 해명이 필요할 듯" 등의 반응을 보이며 SBS 측에 해명을 요구했다.

[故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이미지를 노출한 SBS '8뉴스' 화면(위)과 김성준 앵커 트위터. 사진 = SBS 방송 화면 캡처, 김성준 앵커 트위터 캡처]

전형진 기자 hjje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