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상, "봉준호 감독에 배역 부탁했다 거절당해"

[마이데일리 = 이지영 기자] 배우 안내상이 봉준호 감독에게 배역을 부탁했다가 거절당한 사연을 공개했다.

안내상은 최근 진행된 케이블채널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녹화에서 배우로서의 연기세계와 남다른 굴곡을 거쳐온 인생사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놨다.

이날 안내상은 봉준호 감독에게 배역을 거절당한 사연을 공개하며 "봉준호 감독은 내게 치명적인 계기가 된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안내상에 따르면 먹고 살기가 너무 힘들었던 그는 친한 대학 후배였던 봉 감독에게 무작정 전화를 걸어 배역 부탁을 했지만, 너무 난처해하며 거절했다는 것.

이와 관련해 안내상은 "이후 봉 감독이 찾아와 미안해하며 대본도 보여줬는데, 정말 내가 할 배역이 없더라. 그때부터 절대 감독에게는 전화하지 않는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게 해준 계기였다"고 말했다.

또 안내상은 SBS '조강지처 클럽' 이후 이자만 근근이 갚던 생활에서 원금까지 갚을 수 있게 된 사연, 실제로도 대접이 다른 왕 역할에 대한 욕심, "시집 안 보내고 평생 딸과 살겠다"는 딸바보 인증까지 솔직하고 진솔하게 전했다.

안내상이 출연하는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는 30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배우 안내상. 사진 = CJ E&M 제공]

이지영 기자 jyou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