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장, 박정권에서 정근우로 교체… 왜?

[마이데일리 = 목동 고동현 기자] SK 주장이 바뀐다.

SK 와이번스 이만수 감독은 19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리는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주장 교체에 대해 언급했다.

SK 주장은 지난해부터 박정권이 맡고 있다. 이만수 감독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주장 역할을 소화한 박정권을 올 초 재신임한 바 있다. 문제는 주장 역할로 인해 박정권 개인의 능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

박정권은 지난해 부진을 딛고 부활을 노리고 있지만 시범경기에서의 모습은 기대 이하다. 7경기에 나서 13타수 3안타(타율 .231) 1타점에 머무르고 있다.

결국 이만수 감독이 결단을 내렸다. 이 감독은 "전날 박정권과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스프링캠프, 시범경기를 계속 봤지만 자기스윙을 하지 못했다. 주장에 대한 부담감이 많은 것 같다"며 "올해 타자 키플레이어는 박정권이다. 편하게 해주기 위해서 교체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박정권 대체자는 정근우로 낙점됐다. 이 감독은 "(정)근우와도 전날 만나 이야기했다. 처음에는 하지 않으려고 하더라. 그래도 팀 사정을 말하면서 설득했다. FA도 걸려있고 주장에 대한 부담감도 있겠지만 잘 할 것이다"라고 믿음을 드러냈다.

시범경기에서의 연이은 실험 속에 주장까지 바꾼 SK가 정규시즌들어 예년과 같이 강자의 모습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간다.

[박정권(왼쪽)과 정근우. 사진=마이데일리DB]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